1,000여개 다육식물 갖춰 고객 유혹

산뜻한 봄바람이 가볍게 뺨을 스치는 4월. 독특한 색채와 생김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물이 있다. 일명 '다육이'라고 불리는 다육식물이 그것이다.
다육식물은 사막이나 높은 산 등 수분이 적고 건조한 날씨의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땅위의 줄기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을 말한다. 생명력이 강한 다육식물은 손이 덜 가서 가꾸기도 쉽고 번식도 간단하다.
보통 잘 알려진 다육식물로는 선인장을 꼽을 수 있지만 요즘에는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따로 구분 짓고 있다. 다육식물은 공기정화식물로도 널리 알려져 있어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퇴치에도 좋다.

거제면 오수리에 위치한 거제다육이 농장(대표 전일용)에는 1,000개의 다육식물이 각각의 자태를 뽐낸다. 모양도, 색깔도, 크기도 각양각색이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한 포기에 수백만원이 넘는 고가가 있는가 하면 잎 하나에 천원짜리도 있다.
이곳은 일반인에게 많이 보급된 국민 다육이부터 희귀 다육식물까지 기르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전일용 대표는 "다육식물은 관리가 편하고 모양이 좋아 관상용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다육식물의 진정한 매력은 세월이 지날수록 모양이 예뻐지고 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육식물 재배에 더욱 힘을 기울여 거제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 거제에서 재배되는 다육식물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거제다육이 농장이 추천하는 다육식물은 △롱기시마 △케미솔 △에스메랄다 △아이보리군생 △짧은잎적성 △코데로이 △휴레뉴금 △레드길바 △달마법사 △크리스마스금 △크라우스 △섭고럼보사 △피치스앤그린 △간도리스금 △청법사금 △청법사 △캐시미어바이올렛 △그린이 △레드길바철화 △백카시스 △브라이언로즈 △서브리기다(화이트앤아이) △서브리기다(토네이도) △축송 △라일락프로스티 △버지니아리 △갤럭시 △레인드랍 △블렛블루아나 △프릴 △애프터글로우SP △화이트로즈 △옥연 △에르모사 등이다.
◆다육이와 꽃냥블로그 : http://blog.daum.net/ddlfdyd114.
◆거제다육이농장 : 거제시 거제면 오수리 663-2번지.
◆ 연락처 : 010-9268-6288, 055-633-62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