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지난 8일 학교 과학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개정된 법의 주요내용, 아동 청소년 성보호법, 학교폭력 근절방안, 학교폭력에 대한 매뉴얼 및 대처방안 등으로 진행됐다. 또 여러 가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피해학생, 가해학생에 대한 진단-상담-치료의 3단계 지원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잘 노출되지 않는 학교폭력의 유형, 학교(성)폭력 발생원인, 학교폭력에 대한 오해들을 예로 들면서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담임교사의 역할은 물론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 학교폭력의 실질적인 예방대책에 관해 토론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가정에서 학생들이 건전한 성격, 바른 행동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갖고 지속적인 대화를 나눠야 한다"며 "학교폭력은 학생개인과 가족, 학교, 지역사회의 위기이며 학생 개인의 심리·정서적 발달상의 피해와 가족의 위기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정에서의 예방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목초교는 학부모대상 학교폭력 예방연수 외에도 배움터 지킴이 운영, CCTV설치, 방과 후 자동개폐문 설치, 경비인력 배치 등으로 학교폭력에서 자유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