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목 수산물센터, 통영수산시장과 '맞짱'
장목 수산물센터, 통영수산시장과 '맞짱'
  • 변광용 기자
  • 승인 2011.07.1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목리에 2,000여평 재래시장형 수산시장 준비…4층 건물 회센터도 추진

장목면 장목리에 대형 수산물 시장 및 회센터가 들어설 전망이다.

특히 사업자는 통영수산시장을 능가하는 정도의 컨셉을 구상하고 있다. 따라서 진해만일대와 통영·거제·고성은 물론, 창원권·부산권까지에 걸쳐 기존 수산시장의 유통체계 변화가 예고되고도 있어 주목된다.

부산에 본사를 둔 CH 종합건설이 장목면 장목리 302-13번지 일원 6,764㎡에 200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4층 건물의 회센터를 갖춘 '장목 수산물 종합시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

CH 종합건설 관계자는 "거제에 제대로된 수산시장이나 회센터 등이 없다. 고현, 옥포 재래시장이 있지만 거의 다수는 통영쪽으로 나간다. 가격, 규모, 주차시설 등에서 통영 시장을 능가하는 수산시장 및 회센터를 계획하고 있다. 경쟁력이 있는만큼 명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시계획변경 등 행정절차와 건축물 짓는 기간 등을 고려, 12월 중에는 수산시장이 완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H 종합건설은 지난해부터 장목리 일대 수산물 종합시장 건설을 타진해왔으며 올 들어 사업을 본격 추진, 현재 사업부지에 대한 도시계획변경을 위한 공람공고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위치문제 2011-07-21 10:10:00
시립으로 추진한다는 소리 아닌데 또 콩놔라 팥놔라들 하네 사업부지가 어디 사등에 있으니 얼마에 줄테니 하는 땅 소유자가 아닌 사람들이 헛소리들 그만 하소.

당연지사 2011-07-20 16:37:19
관광객뿐만이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회센타를 이용하고 신선한 생선을 구입하기 위해선 접근성이 좋아야한다고 생각하며 그래야 제대로 맞짱뜰 수 있다 건물만 올라가고 이용자가 극히(관광객)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면 회센타가 흉물 내지는 방치될수도 있음을 많이 보아왔다. 많은 시민들의 접근성과 관광객들의 동선을 잘 파악해야 한다 제발 관계자들 줄서기그만!!!!!

위치제고 2011-07-20 13:20:12
저는 오래 전부터 거제 발전을 위해서는 하루빨리 종합수산물센타가 건립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온 부분이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위치는 사등쪽이 맞다고 봅니다.
관광객이 거제를 관광후 대부분 통영쪽으로 빠진다고 볼때 그 길목이 사등이며, 우리 시민의 이용도를 볼때도 인구밀집 지역인 고현과 가깝운 곳이 사등이기때문 입니다. 시장님의 출신지가 혹시 그쪽이라서 추진 하시는것이 안닌지......

지심도 2011-07-20 11:36:42
통영과의 맞짱은 붙어야 합니다. 표현이 좋습니다. 거제의 수산물을 지금까지 통영이 판매를 하다보니...마치 통영에서 생산된것처럼 알려진거죠...원산지의 대표 주자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