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 입점 제한 구역, 500m→1km 확대
SSM 입점 제한 구역, 500m→1km 확대
  • 김경옥 기자
  • 승인 2011.08.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관련 조례 개정안 입법 예고…"도심 추가 입점 저지, 전통시장 보호 기대"

SSM(기업형슈퍼마켓)의 입점 제한 구역이 500m에서 1km로 확대된다.

거제시는 최근 '유통기업 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전통시장과 전통상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500m이내에 SSM이 입점할 수 없도록 돼 있는 것을 1km 이내로 범위를 넓혔다. 또 제한규정의 효력기간도 2013년에서 2015년까지로 연기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개정으로 상동지역을 포함한 도심지에 추가적인 SSM 등 대형마트 입점이 저지될 것"이라며 "이달 말 임시회에 조례 개정안을 상정, 의회를 통과하면 9월부터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 지역 전통시장은 △고현종합시장 △옥포중앙시장 △옥수동 새시장 △옥현 쇼핑타운 △장평종합시장 △한라프라자 △회원프라자 △신부시장 △옥포시장 등 10개소가 있다.

'거제시 유통기업 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는 전통상업보존구역 안에서 대규모 점포 또는 준대규모 점포를 개설·등록하려는 자는 상생협력사업계획서를 제출 후 등록대상 적합여부를 검토받아야 하는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민 2011-08-17 12:36:20
재래시장 가까이 살아도 더 멀리 홈플러스 가게 되는 이유가 무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무조껀 입점반대만 하실게 아니라..문제 개선 서비스 질 개선좀 해주셨음합니다.
우선 주차장 부족한거랑.. 요즘 젊은사람들 핵가족이고 하루에 끽해봐야 한끼 차려먹는데
과일이고 야채고..듬뿍듬뿍담아서 파는거 솔직히 부담스러워서 안사게 되요..
조금만 파실수 없냐고 물으면 대답도 안하시던데.교환도 잘 안해주고.맘편하게 대형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