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길종 도의원 80만원 선고
[속보] 이길종 도의원 80만원 선고
  • 거제신문
  • 승인 2011.10.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기소된 이길종 경남도의원이 의원직을 유지하게 됐다.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김성욱)는 27일 오전 10시 열린 이 의원의 선고공판에서 벌금 80만원을 선고했다.

이날 재판부는 “문제가 된 피고의 연설내용이 사전선거운동에 위반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사전에 계획된 부분이 아니었고 경찰 조사결과 당시 연설 장소에 선거구민이 2명밖에 없었다는 점 등을 종합해 볼 때 선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는 보기 힘들다”고 밝혔다.

이길종 도의원은 “본의 아니게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선거법의 엄격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남은 임기동안 의정활동에 매진해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지난 13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벌금 150만원을 구형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간디 2011-10-28 18:01:44
로마에가면 로마법을 지키라고.. 우리나라법이 거른것을 우짭니까!
마음아파도 참으세요! 거제시민들은 다 알고있으니 의정활동이나 열심히하세요!
참. 요즘 새벽에 1인시위하시고 낮에는 고현사거리에서 거리선전전 하신다고 고생이많습니다. 병날라.. 쉬어가면서하세요.. 중곡재래시장화장실보수해주신다면서요,그리고 학생들을위해 문화거리조성해주신다는소문이 있든데 고맙습니다, 건강잘챙기시길..
별것도아닌것에 애썼소

포청천 2011-10-27 13:07:31
이길종도의원님! 좋은경험이라고 생각하시고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하시길당부드립니다
요즘매일 새벽시간에 삼성중공업문앞에서 한미저지 1인시위하시는모습이 참인상적입니다
당선된이후에도 열심히하시는모습이 보기좋다고들합니다. 오랜만에 약속을지키는 의원님을
보는것같아 흐뭇합니다, 남은임기동안더욱더 서민을위한의정활동기대할께요!
별것도아닌일에 마음고생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