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 풍선아트 교실로 즐거운 체험의 장 마련
수월초, 풍선아트 교실로 즐거운 체험의 장 마련
  • 거제신문
  • 승인 2011.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월초등학교(교장 윤일광)는 학교교육과정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특색을 살려 학생들의 다양한 흥미와 소질을 계발 시키고자 지난달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일 풍선아트 교실'을 운영했다.

거제교육지원청 창의적 체험활동 풍선아트 자원봉사 신연이 강사 등 5명은 1학년 각 교실을 방문해 칼, 강아지, 모자 모양 등 다양한 풍선아트 만드는 방법을 직접 설명해주고 아이들이 만드는 과정도 일일이 도와주면서 학생들이 다양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풍선아트' 활동을 하는 동안 학생들은 평소에 좋아하는 풍선을 길게 불어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고, 완성된 풍선 모자를 쓰고 멋지게 사진도 찍었다. 또 풍선칼로 친구들과 칼싸움도 하며 1시간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는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다음에 또 풍선 아트 활동을 해보고 싶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풍선아트' 활동이 끝난 후 강사들은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풍선이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고 직접 만들어 완성해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고 기분이 좋다"면서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 고 말했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개발·신장하고 자율적인 생활 자세와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자질 함양을 지향하는 교과 외 활동이다.

한편 수월초교 2학년 학생들은 오는 12월3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