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복지협의체 위원 24명·실무협의체 위원 28명

제4기 거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민관협력 연찬회가 지난 23일 고현동 웨딩블랑 3층 연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4기 지역사회복지 대표협의체 위원 24명과 실무협의체 위원 28명 등 총 52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4기 공동위원장에는 권민호 시장(당연직)과 반용한 노인전문병원 정원 원장, 부위원장에는 제미순 거제대학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
실무위원장은 김숙희 사랑빛 어린이집 원장, 부위원장은 이일석 한우리노인복지센터장이 맡았다.
위원 위촉식에 이어 협의체 개요 및 3기 운영사업 보고회가 열렸고, 제미순 거제대학교 교수의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지역사회복지계획' 주제 강연이 있었다.
제 교수는 강연을 통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협의체의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각종 위원회 간 통합 및 연계체계 구축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협의체 기능 단위에 대한 재검토와 사무국의 역할 강화도 병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권민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족한 행정지원 속에서도 남다른 열정과 애정으로 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협의체로 발전하기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