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이 4월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장승포)은 ‘도서관 주간’(12∼18일)과 ‘세계 책의 날’(23일)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책 다모아’와 ‘독서활동지 배부’ 등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연다.
국립중앙도서관과 (사)공공도서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전국 책 다모아’ 행사는 개인의 서재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다 읽은 책들과 함께 나누면 좋은 책들을 모두 모아 활용하자는 책 나눔 사업이다. 모아진 책들은 독서 소외계층에 다시 기증해 독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증할 책은 가까운 시립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책을 기증한 사람에게는 책 나눔의 감동을 공유하고자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책과 관련한 특별한 기록을 전시하는 ‘이런 책 저런 책’ 행사도 준비된다. 이 행사는 기간 중 각 시립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되며, 도서관 대출 베스트 도서와 책에 대한 기네스 기록 등의 내용을 담아 전시한다.
또한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은 안내 소식지와 부모가 직접 자녀의 독후 활동 지도를 도울 수 있는 독서 활동지도 나눠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시립도서관(장평 : 639-4560, 옥포 : 639-4570, 장승포 : 639-4580)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