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3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도교육청, 2013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 거제신문
  • 승인 2012.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학습전형 11개교 확대, 거제제일고도 포함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2·3학년 내신성적 반영 선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이 2013학년도 도내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2013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을 비평준화지역 자율형 공립고 4개교에서 추가로 시행한다.

도교육청은 2일 2013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은 전기와 후기학교로 나눠 뽑으며, 마이스터고·외국어고·과학고·예술고·체육고 등 특목고와 특성화고, 특성화과가 있는 일반고는 전기에, 평준화·비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는 후기에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고 밝혔다.

전형방법은 도내 전 고등학교가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2·3학년 내신성적(200)으로 선발한다.

내신성적은 교과성적 160점(80%), 출석성적 12점(6%), 봉사활동성적 12점(6%), 행동특성성적 8점(4%), 특별활동성적 8점(4%)을 반영하게 된다.

또 자기주도학습전형이 올해는 도내 11개교로 확대 시행되며, 김해외고·경남외고·경남과학고·창원과학고·거창고·고성중앙고와 함양고·웅천고·진양고·거제제일고·양산고가 포함된다.

이들 학교는 교과성적 반영은 최소화하는 대신 입학담당관과 입학전형위원으로 구성된 입학전형위원회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자기개발계획서, 추천서(교원)에 의한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2013학년도 고입전형기본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교육과정 자료실에 게재하고 도내 전 중·고등학교에 배부했다.

201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이 확정, 발표됨에 따라 각 고교는 입학전형 실시계획을 수립해 7월12일까지 도교육청의 승인을 받아 확정할 예정이다.

☞ 자기주도학습전형이란? = 사교육을 통한 ‘스펙’을 갖춘 학생이 아니라 학교생활을 통해 계발된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중학교 내신성적과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식이며, 올해로 3년차 전형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