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중국 북경시와 호남성 장가계 일원으로 2012년도 상반기 제8차 거제지역 우수사원 해외문화체험 연수를 다녀왔다.
(주)도은 이옥실 소장을 단장으로 한 41명의 일행은 중국의 수도 북경시에 위치한 자금성, 천안문 광장, 만리장성, 이화원 등을 둘러보고 근대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한편 금면왕조 등 중국 문화예술의 진수를 관람했다.
또 호남성의 세계자연문화유산인 장가계 풍경구를 둘러본 다음 연수단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연수단도 지난해 캄보디아 해외문화체험단과 마찬가지로 중국 장가계시 산림공원 안에 위치한 산림공원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100여 명에게 학용품과 간식 등을 전달하고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단 이옥실 단장은 “많은 해외여행을 해봤지만 여행기간 중에 봉사활동을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며 “연수단 모두에게 우정과 사랑을 전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거제상의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주관하는 우수사원 해외문화체험 연수는 지역상공업체 회원들 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소통의 행정을 추진한다는 거제시의 시정방침에 따라 진행되는 행사로, 현재까지 300여 명의 우수사원들이 수혜를 받았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