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재단법인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 ‘문화로 행복해지는 5월’을 마련했다.
먼저 8일과 9일에는 2008년 스페인 ARCA 페스티벌 ‘아동청소년상’을 비롯한 수많은 수상실적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극단 Teatro Necessario가 전해주는 ‘신장개업, 깔로니 이발소’가 상상을 초월하는 웃음폭탄을 가지고 찾아온다.
배꼽 잡는 라이브 음악연주와 마임을 결합한 이 공연은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발소를 배경으로 손님을 기다리는 이발사들의 이야기를 기막힌 재치로 풀어나가고 있다.

10일과 11일에는 마술과 저글링, 비디오 아트가 결합돼 현대 서커스의 진수를 보여주는 핀란드 극단 WHS의 ‘기다림...대합실’이 기다림에 익숙하지 않은 현대인들의 조급함을 재미와 위트로 풀어내면서 지루함을 유쾌함으로 전환하는 반전의 미학을 보여준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100회가 넘는 공연에 초대돼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울고 웃는 핀란드의 WHS 극단은 이번 공연에서도 연극과 서커스, 마술과 첨단 시각예술과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지역 어린이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내달 15일과 16일에 공연되는 역사 창작 뮤지컬 ‘이순신’을 온 가족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에는 지역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무공 이순신’을 소재로 하는 글과 그림을 오는 31일까지 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연 초대권 4매(1가족 기준)를 제공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의 가정의 달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eokeart.or.kr)와 전화(680-1000)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