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학교운영위원 '희망교육' 연수
거제지역 학교운영위원 '희망교육' 연수
  • 거제신문
  • 승인 2012.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명 참석, 장사도 탐방 뒤 학교폭력 예방 결의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지난 14일 남부면 명사해수욕장과 장사도에서 「거제사람·거제사랑」희망교육 실천을 위한 2012년 상반기 학교운영위원 연수회를 열었다.

아침 9시 30분부터 5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각급 학교 교장과 학교운영위원, 교육청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남부면 저구항을 출발한 연수단은 매물도를 경유해 장사도에 이르기까지 유람선 안에서 경남교육정책 홍보,「거제사람?거제사랑」희망교육 프로젝트 추진 현황,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도와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2시간가량 진행된 장사도 탐방에서는 교장과 운영위원간 정겨운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되었고, 저구항에 도착해서는 거제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이름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결의문 낭독"이 있었다.

김복근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거제지역 유관 기관단체와 언론기관 등으로부터 다양한 협조와 교육기부를 받을 수 있게 돼 거제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새로운 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장은 그러면서 내 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의 적극적인 전개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운동을 거제교육의 현안과제로 꼽았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김 모 운영위원(고현동)은 "작년 계룡산 고자산치 행사도 정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데, 오늘 행사도 학부모로서 다른 아이들에게도 관심의 눈을 돌려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작년 학교운영위원과 함께 한 「거제사람·거제사랑」 희망교육 프로젝트와 연계한 지속적인 행사로 추진할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를 통해 거제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