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솔장학회 20주년 기념행사
푸른솔장학회 20주년 기념행사
  • 박근철 기자
  • 승인 2012.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솔장학회(이사장 이탁원)가 오는 30일 옥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교육공무원, 교육원로, 지역 초·중·고 교장과 교사, 지역단체장, 장학회 이사와 회원, 장학금 수혜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푸른솔 장학회의 연혁 및 각계 축하인사, 장학생 인터뷰, 역대 이사장의 축하메시지 등의 영상물이 방영될 예정이다.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 행사는 공로패와 감사패 수여식은 물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중학교 4개교 4명, 고등학교 9개교 12명, 대학생 4명, 20주년 특별장학생 3명, 이사 자녀 장학생 등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여기에 푸른솔장학회 장학생인 옥유진 양의 축하 연주와, 거제중 기타부의 공연, 거제중 중창단의 공연까지 더해진다.

1부 공식 행사에 이어 2부에서는 식사와 함께 친교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푸른솔장학회의 명칭은 20살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청년과 푸른 소나무의 이미지가 합쳐진 것이다.

푸른솔장학회는 지난 1992년 7월5일 장승포단위농협 2층에서 22명의 발기인으로 발기위총회를 개최한 뒤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2차례에 걸쳐 1억5,9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꿈나무들에게 전달했다.

장학회는 특히 꾸준하게 장학금 수혜자와 지급금액을 늘려나가는 등 지역 장학사업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