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참꽃여성회(회장 이금숙)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거제문협이 후원한 제4회 거제여성백일장대회가 지난 7일 거제시청 야외공원에서 개최된 가운데 전체 대상에 장수경(능포동) 씨의 수필 ‘내가 사는 이유’가 선정됐다.
이번 백일장은 제17회 여성주간을 기념하는 한편, 거제여성들의 문학 활동 고취 및 건강한 여가선용과 다문화 가족 여성들의 우리 글 알리기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백일장은 장마로 인해 지난해보다 참가 편수는 적었으나 작품성이 뛰어나 심사위원들이 장원과 대상 작품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다.
또 죽로다원 옥계련 원장이 준비한 전통차 시연과 지난해 입상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시낭송가 진미령 씨의 대상 작품 낭송도 이어져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품권과 상장, 부문별 장원 수상자에게는 20만원의 상품권과 상장이 주어지며, 차상과 차하 수상자와 참방 수상자에게는 각각 10만원과 5만원의 상품권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거제참꽃여성회는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13일 오후 7시 거제관광호텔 3층 해금강 홀에서 거제참꽃여성회 창립 6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갖는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
◇ 전체 대상 : 장수경(능포동)
◇ 운문부문 △장원 : 김대연(수월동) △차상 : 김은수(수월동) △차하 : 김춘자(상동동), 이형예(수월동) △참방 : 안순자(옥포동), 원정희(고현동), 기홍파(고현동)
◇ 산문부문 △차상 : 김현옥(고현동) △차하 : 이포오샤(옥포2동), 이숙진(고현동), 황보영(고현동) △참방 : 김순득(동부면), 박영숙(옥포2동), 서지연(고현동), 우영란(일운면), 한은진(옥포2동)
◇ 편지글 △장원 : 김선희(고현동) △차상 : 정미아(상동동) △차하 : 박영선(수월동), 이성숙(고현동) △참방 : 김창희(옥포2동), 김성희(상동동), 신미화(능포동), 송언경(수월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