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초, 초등1·2부 ‘싹쓸이’…중등부는 해성중 최우수
장승포초, 초등1·2부 ‘싹쓸이’…중등부는 해성중 최우수
  • 거제신문
  • 승인 201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학생 종합 백일장 개최…387명 참가 ‘글쓰기 실력’ 겨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근)은 지난 14일 거제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고현중학교에서 제1회 학생 종합 백일장을 개최했다.

초등1부(3·4학년), 초등2부(5·6학년), 중등부로 나눠 개최된 이번 백일장에는 387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글쓰기 실력을 겨뤘다.

이번 백일장은 전교생이 참여하는 글쓰기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각 학교에서 전교생 백일장 예선을 거쳐 선발된 대표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발휘를 한 것이다.

학교별 종합시상에서 초등학교 1부, 2부 모두 장승포초등학교가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고, 중등부는 해성중학교가 최우수를 차지하며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우수상은 일운초, 국산초, 계룡중이 차지해 50만원의 부상금과 상장을 받았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거제문협 양재성 회장은 “다양한 장르의 백일장에서 대체로 학생들의 작품 수준이 높았다”며 “어린 학생들이 거제의 역사를 바로 알고 고장을 사랑하는 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김복근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사고력, 창의력, 판단력, 문제해결력 등의 능력 신장은 물론 바른 품성과 인성을 함양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하는 등 다목적 대회”라며 “앞으로도 이번 대회가 해마다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부문별 개인 장원 수상자.

◇초등1부
△시
: 김수민(장승포초) △시조 : 이현명(오비초) △생활문 : 윤혜민(장승포초) △편지쓰기 : 서혜린(수월초) △독후감 : 서영비(일운초)

◇초등2부
△시
: 장현지(국산초) △시조 : 한고은(장승포초) △생활문 : 지유진(일운초) △편지쓰기 : 김세연(장승포초) △독후감 : 주민제(하청초)

◇중등부
△시
: 윤지영(해성중) △시조 : 김예은(옥포중) △수필 : 성유빈(해성중) △편지쓰기 : 신다현(중앙중) △독후감 : 강소현(해성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