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좋은 벗, 전문의료인 초청 의료강좌 개설
(사)좋은 벗, 전문의료인 초청 의료강좌 개설
  • 거제신문
  • 승인 2012.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좋은 벗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문 의료인을 초청해 뇌졸중, 당뇨,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주제로 매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질병 알아야 청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강좌는 점증하는 노인인구와 동반성장하는 노인성 질환에 대한 이해를 넓혀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8월 강좌는 오는 30일 오후 7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소강당에서 창원 파티마병원 이상민 과장이 당뇨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노인성 질환 의료강좌는 노인성 질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노인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인 부분을 보다 깊이 이해함으로써 각종 노인 관련 사업을 기획·진행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할 뿐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건강 관리법을 제시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마하재활병원 신동훈 진료원장의 뇌졸중, 6월 거제백병원 김대우 비뇨기과 과장의 노인성 배뇨장애, 7월 거제백병원 김영균 정형외과 과장의 퇴행성 관절염과 골다공증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9월에는 고현 정안과의원 정달전 원장의 백내장·녹내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12월까지 계속된다.

노인관련 기관의 종사자 및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 문의 :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의료컨퍼런스 담당자(636-03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