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중학교(교장 조규태)는 지난달 29일 과학1실에서 입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영재학급 입학식을 가졌다.
거제중 영재학급(영재 아카데미)은 해성중학교와 함께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중학교 영재학급 설치, 운영을 인가받은 학교로 수학·과학 과목을 영재교육 전문강사 및 석·박사급 교사들이 심화학습 형태로 지도하게 된다.
올해부터 운영되는 영재학급은 1학년 2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1차 서류전형, 2차 문제해결력 지필평가, 3차 심층 구술면접 시험 등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이들은 수학, 과학의 통합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고난이도 과제 해결력과 높은 학습동기를 토대로 한 심화 탐구 능력을 길러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하게 된다.
또 국제화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중학교로는 거제에서 처음 실시하는 거제중학교 영어 원어민 수업(GNEP=Geoje Middle School Native English Program)을 선택과정으로 수업하게 된다.
영어원어민 수업은 원어민 강사를 초빙, 매주 4시간씩 방과 후 학교로 운영된다. 원어민 강사와 직접 영어로 대화하는 수업방식으로 진행, 학생들의 영어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더 다양하고 질 높은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규태 교장은 “미래사회를 책임지는 국가의 큰 기둥으로 성장하자”는 축사를 끝으로 입학식을 마친데 이어 학부모와 학생들은 학교에서 마련한 영재교육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등을 듣는 등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