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일단락
제6대 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일단락
  • 배창일 기자
  • 승인 2012.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5회 임시회 오는 14일까지…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시정 질문 등

제6대 거제시의회(의장 황종명) 후반기 원구성이 일단락 됐다.

시의회는 5일 열린 제15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총무사회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변경 선임의 건을 상정해 한기수의 의원을 산건위에, 반대식 의원은 총사위에 배정하는 안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총사위는 옥영문 위원장, 이행규, 반대식, 신금자, 강연기, 이형철, 김은동 의원이, 산건위는 신임생 위원장, 김두환, 윤부원, 한기수, 박장섭, 전기풍, 유영수 의원으로 구성됐다.

운영위원회는 이형철 위원장, 이행규, 신금자, 김은동, 전기풍, 박장섭, 유영수 의원이 배정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지난 153회 임시회에서 의결보류 됐던 장승포호국평화공원 조성사업 설치 동의안이 의장 제의로 재회부 돼 산건위의 심의를 받게 됐다.

오는 1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 별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비롯해 각종 조례안 심의 의결, 시정에 관한 질문 등이 다뤄지게 된다.

특히 추경예산안 가운데 거제시 문화예술재단지원(출연금) 9억8,000만원, 세계조선해양축제 행사 지원 2억1,000만원이 세출예산에 포함돼 있어 심사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총사위는 2012년도 거제시 명예시민 수여대상자 승인의 건, 2012년 거제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거제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금 지원에 관한 전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다룬다.

산건위는 거제시 관광조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도시관리계획 결정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거제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을 심사한다.

또 2012년 제1회 추경 거제시지방공기업 상·하수도사업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전기풍 위원장, 이행규 부위원장, 이형철, 신금자, 반대식, 윤부원, 유영수 의원으로 구성돼 오는 12일 위원회를 개최한다.

한편 황종명 의장은 본회의 개회사에 앞서 "의회 사무국 직원 승진 인사와 관련, 본의 아니게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앞으로 시정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