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재단 출연금·조선해양축제 결손금 지원여부 주목

제6대 거제시의회(의장 황종명) 후반기 원 구성이 일단락 됐다.
시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15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총무사회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변경 선임의 건을 상정해 한기수 의원을 산건위에, 반대식 의원은 총사위에 배정하는 안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총사위는 옥영문 위원장을 비롯해 이행규 반대식 신금자 강연기 이형철 김은동 의원이, 산건위는 신임생 위원장을 비롯해 김두환 윤부원 한기수 박장섭 전기풍 유영수 의원으로 구성됐다. 운영위원회에는 이형철 위원장과 이행규 신금자 김은동 전기풍 박장섭 유영수 의원이 배정됐다.
오는 1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 별로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를 비롯해 각종 조례안 심의 의결, 시정에 관한 질문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추경예산안 가운데 거제시 문화예술재단지원(출연금) 9억8000만원, 세계조선해양축제 행사 지원 2억1000만원이 세출예산에 포함돼 있어 심사여부와 처리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열린 상임위에서는 각종 조례안이 다뤄졌다. 총사위는 2012년도 거제시 명예시민 수여대상자 승인의 건, 2012년 거제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거제시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사전점검 및 설치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또 거제시 지역아동센터 운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금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거제시 보건소 수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산건위는 의장 직권으로 상정된 장승포호국평화공원 조성사업 설치 동의안을 조건부 가결하고 거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 안전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거제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거제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조례안은 수정 가결했다.
이밖에도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반영요청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 거제시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지구, 관리지역세분, 시설:도로)결정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에 대해 찬성의견을 내놨다.
의원발의로 상정된 거제시 보도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거제시 건축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심사 보류했다.
추경예산안 심사는 10일부터 각 상임위별로 진행하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전기풍 위원장과 이행규 부위원장, 이형철 신금자 반대식 윤부원 유영수 의원으로 구성돼 오는 12일 위원회를 개최한다.
한편 황종명 의장은 1차 본회의 개회사에 앞서 "의회 사무국 직원 승진 인사와 관련, 본의 아니게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앞으로 시정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