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 ‘명품수업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기술 개발’ 직무연수
중앙초 ‘명품수업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기술 개발’ 직무연수
  • 거제신문
  • 승인 201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성철)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2012년 초등 맞춤식 공모제 직무연수를 ‘명품 수업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거제중앙초 구운희 수석교사를 비롯해 김해 월산초 문지영, 통영 유영초 나미경, 창원 안청초 남은희, 김해 임호초 권순애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이뤄졌다.

이번 연수는 교원 개개인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신장해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사들은 연수에서 올바른 PCK(내용교수법) 활용법을 비롯해 창의성 교육, STEAM 교육(융합인재교육), 교사의 이미지 메이킹, 협동학습 등을 주제로 강의하고 토론했다.

또한 교사가 직접 학생의 입장이 돼 팝업북을 만들고 협동학습을 해보는 활동도 했다.

연수를 받은 김경미 교사는 “이번 연수가 교육현장 중심, 수요자 중심의 직무연수였던 만큼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교직의 전문성 신장 및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성철 교장은 “앞으로도 거제중앙초는 전문성을 지닌 현장 교사 중심으로 강사층을 확보하는 한편 특색 있는 연수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교원의 전문성이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교원 전문성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