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여자고등학교(교장 윤임규)는 ‘변화와 도전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상업정보교육’이라는 주제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충남 천안 일대에서 개최된 ‘제2회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 및 동아리 한마당 축제’에 출전해 금상 1개·동상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상업교육학회가 주최하고 충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육성해 상업정보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 기능인력 양성과 성공적인 취업을 통한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거제여고는 동아리 한마당 부문에서 학교특색사업인 치어리더팀 ‘아이리스’가 금상을 획득하고, 창업아이템에서 3학년 이수경 학생이 동상, 쇼핑몰 디자인에서 1학년 이보라 학생이 동상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아이리스는 그동안 수차례 각종 대회에서 입상을 한 거제여고의 대표 동아리다.
윤임규 교장은 “이번 대회의 결과는 우리 학생들에게 노력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줬다”며 “거제여고 학생들이 지식정보화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의 창의적인 실무능력과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교육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