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임대아파트 긴급 입찰 공고
하청임대아파트 긴급 입찰 공고
  • 거제신문
  • 승인 2012.10.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무니없는 보상가에 지주들 반발…시청 항의방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공사)가 시행하는 ‘거제하청 임대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공사가 지난 달 28일 시설공사 입찰공고에 붙여진 사실에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현격한 토지감정가 차이로 인해 지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하청면 하청리 494번지 일원 41,362㎡(12,512평) 부지에 8개 동의 국민임대주택아파트 376세대 짓는 이 사업은 추정가격이 387억이며, 다음달 16일 제한경쟁으로 ‘최저가 심사’ 낙찰자를 결정한다. 입찰서에 명시된 공사기간은 557일이다.


이와 관련 해당 사업부지에 포함된 지주들은 LH공사에서 지난 8월에 한 보상 통지 내역이 주변 시세와 평당 80~90만원의 큰 차이가 난다며 보상금 수령을 거부한 채 반발하고 있다. 지주들은 지난 4일 거제시를 항의 방문하고 “적정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으면 사업취소나 변경을 원한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LH공사 경남지역본부 보상과 담당자는 “8월 달에 보상통지를 했지만, 미수령 상태다”며 “최근에 중앙토지수용위원회서 재감정을 해놓은 자료를 갖고 토지주들과 다시 협상에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또 “이의재결, 행정소송까지 이르면 두 번의 감정 절차가 더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가없음 2012-10-24 20:58:56
자기땅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바로 도로 건너 땅과 시세가 이렇게 심하게 차이가 나는데... 준다는 보상금으로 땅도 제대로 못살 정도로 주면서.. 어딜 나가서 살라는 건지.. 쫒아내는거 아니고 뭡니까
제대로 보상안해줄꺼면 사업취소 합시다!! 서민들 이렇게 내쫒고 대체 누굴위한 사업인지..ㅉㅉ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