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거제시협의회 34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자연보호에 힘써 온 (사)자연보호 거제시협의회(회장 김은조)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식과 함께 제17회 거제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열었다.
지난 10일 거제시 농업개발원에서 500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1부는 자연보호헌장낭독, 표창·위촉패수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환경부장관 표창의 영광은 조일도 자문위원과 박영주 부회장이, 경남도지사 표창에는 유종래 자문위원, 거제시장 표창은 김정용 씨와 둔덕면회 민경숙 총무가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은 주병길 일운면회 회장, 장목면회 서수찬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열린 2부 경진대회는 자연보호 우수사례발표와 참석한 회원 모두가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으며 화합행사로 열린 3부에는 노래자랑, 경진대회 시상식,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경진대회는 동부면이 우승과 함께 상금 20만원을 받았고, 2위를 한 장평동은 10만원, 3위를 한 남부면은 5만원의 상금을 각각 획득했다.
대회에 참가한 김명식(54·장평동) 씨는 "해마다 행사에 참가해 환경정화 활동을 해왔는데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조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회원과 시민 모두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면서 "쓰레기 버리지 않기 운동을 추진해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