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교육과학연구원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교육정보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했다.
경남교육과학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9일 전국 유일의 교육정보 맞춤형 서비스 ‘e-지식편지’의 복수학년 서비스를 개발 완료하고, 경남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gnedu.net)를 통해 매주 1차례씩 연간 34주(1, 2학기 각 17주) 동안 서비스를 실시한다.
‘e-지식편지’는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서 매년 개발하는 각종 교수학습용 콘텐츠를 전국공유체제시스템을 통해 자동수집, 회원 개개인의 서비스 신청조건에 맞춰 각각의 메일로 학습진도 1주일 전 매주 월요일 미리 제공되는 전국 최초, 유일의 맞춤형 교수학습자료 서비스.
이 서비스는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춰 학년별, 과목별, 학습주제별로 평가자료, 교육용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요소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학교에서 수업 하기 전 미리 제공함으로서 교사는 교재연구, 학생은 예습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학교수업이 끝난 뒤에도 반복학습을 요구하는 자료들은 자신의 블로그로 스크랩할 수 있어 복습도 가능하게 한다.
경남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해 만 1년동안 운영하면서 그동안의 설문조사, 모니터링 결과 복수학년, 복수과목 신청에 대한 요구가 계속돼 복수학년 및 복수과목 서비스가 가능토록 했다.
이에 따라 학년을 달리해 수업하는 교사들의 경우 학년에 관계없이 해당교과에 대한 교수 학습자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특별활동 등에 활용하기 위한 다른 과목 자료들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학습이 부족한 취약 과목 중심으로 최대 4과목까지 서비스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과 동시에 매주 월요일마다 신청한 메일로 해당 콘텐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