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용 배추, 저렴하게 미리 주문하세요”
“김장용 배추, 저렴하게 미리 주문하세요”
  • 거제신문
  • 승인 201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20∼40% 할인된 가격으로 내달 9일까지 절임배추 예약거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재수)는 물가안정 및 시장가격 선도를 위해 협력사인 CJ오쇼핑, SK 11번가 등과 연계해 김장용 절임배추 예약거래를 추진한다.

사전예약 주문기간은 내달 9일까지이며, aT 사이버거래소 쇼핑몰(www.eatmart.co.kr), CJ오쇼핑의 오마트(www.omart.com), 11번가(www.11st.co.kr)에서 주문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택배비를 포함해 20kg 1상자(9∼11포기)에 2만7900원이다.

이는 올해 김장철 시장추정가격 대비 20∼40% 저렴한 가격이며, aT는 올해 배추 전국 평균 도매가격 변화 추이를 토대로 김장철 절임배추의 시장가격을 20kg 기준 3만5000∼5만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공급 시기는 11월13일부터 연말까지이며, 소비자들은 해당 기간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배송 받을 수 있다. 총 공급물량은 20kg짜리 5000박스로 총 100톤 규모다.

이번 예약거래에 사용되는 절임배추는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전남 함평산 배추로, 속이 알차고 단단하며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소금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신안 천일염을 사용하며, 2년 이상 보관해 충분히 간수를 뺀 소금으로 절여 쓴맛이 없다.

aT 관계자는 “정부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예약거래는 파종 이전에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 단가를 미리 확정함으로써 판매자는 판로에 걱정 없이 농사를 짓고, 구매자는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이번 절임배추의 사전주문 수량이 많을 경우 앞으로 공급 물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