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청, 전국 최초로 지역 CRM자료 발행

거제교육지원청 창의체험지원센터(센터장 최현삼)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창의체험여행’ 지도를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지도는 각 지역에서 2011년도에 개발한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자원자료(CRM: Creative activity Resource Map) 책자를 근거로 수정·보완을 거쳐 교육자료로 만든 것으로서 CRM은 학교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연계·협력해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지도의 앞면은 제3권역 센터 내 5개 지역의 8경과 축제를 소개하고 현장체험학습이 가능한 장소와 인근 관광지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림지도로 제작했다.
또 지도의 뒷면은 지역별 현장체험학습 장소 15곳을 선정해 총 75개의 현장체험학습 장소에 대한 소개를 담았다.
이 지도는 학생 개인별로 배부돼 토요프로그램 활성화, 창의인성교육 강화 등의 변화에 맞춰 가정과 지역이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거제교육청 최현삼 교육장은 “지도 한 장에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지만 이 지도로 우리 지역과 인근 지역으로 알찬 체험학습을 떠나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이 지도가 학교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