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김정길)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세미나실에서 자문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자문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4분기 통일의견수렴 6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부 행사로 진행된 제15기 자문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은 통일 분비에 대한 정책 건의와 자문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 남북 관계 및 북한 실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남광규 교수의 ‘통일한국의 위상과 통일준비자세’라는 주제의 초청 특강이 있었으며, 이어 자문위원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행사로 2012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 및 제6차 정기회의가 열렸다. ‘부활을 모색하는 북한의 광업’이라는 주제의 동영상 상영이 있었으며, 4분기 통일의견수렴 해설자료 설명과 자문위원 설문지 작성이 이어졌다.
김정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통일로 가는 길의 최일선에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위원들이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우리가 그런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이라는 자부심을 더 높이고 위원 상호간의 결속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