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3일 지역 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한아름유치원 강당에서 '2012 지구별 자율장학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유공교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운영결과를 발표하고 실적물을 전시하는 등 성과결과 발표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 신장의 계기가 됐다.
유치원 지구별 자율장학은 유치원의 모든 교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5개 장학군으로 조직돼 협동적 교육활동을 통한 교육력 제고와 수업개선을 위한 교원들의 협력체제 구축 및 공동연구 추진을 목적으로 2012년 한 해 동안 운영했다.
이에 따라 △우크렐라를 활용한 고운심성 기르기 △오카리나 실기 △공놀이를 활용한 튼튼체육 △유아요가 △숲 체험 등의 각 지구별 활동을 전개했다.
이들 활동은 현장에서 유아들에게 실천하기 쉬운 주제와 내용을 선정해 교사연수 실시 및 유아교육 현장의 수업시간 적용은 물론 유치원 교원과 학부모를 모시고 1회 공개수업을 하는 등 모든 교사들의 현장 연수로 활용됐다.
이와 관련 한 유치원 관계자는 "지구별 장학활동이 교사들의 장학활동은 물론 전문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었다"며 "자율장학의 성과는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노래하는 유치원'과 '운동하는 유치원'의 특색사업에도 부합하는 실천내용으로 유아들에게 유익한 환경을 제공한 것은 물론 유치원 교원의 현장지도에 필요한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