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전초 리코더부, 제3회 정기연주회 가져
마전초 리코더부, 제3회 정기연주회 가져
  • 거제신문
  • 승인 2012.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전초등학교(교장 김석상)는 지난 18일 학교 도서관에서 마전초 리코더부의 제3회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졸업을 맞이하는 6학년 리코더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생과 과족, 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멋진 연주를 감상하고 축하했다.

마전초 리코더부는 거제 리코더 교사 동아리 회원인 진양훈 교사가 2010년 학교 특성화 과제인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구현을 위해 조직했으며 그 동안 계발활동 시간과 점심시간, 아침시간 등 여유 시간을 활용해 꾸준히 연습, 지난 10월 경남 초등학생 중주대회에 나가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양훈 교사의 해설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연주회에서는 ‘Espana Cani-Paso Boble’ 등 11곡이 연주됏으며, 관객들은 리코더의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에 흠뻑 젖어들었다.

특히 진 교사의 색소폰 연주와 김인석 교사의 오카리나 협연, 이광열·지연·손혜경 교사의 리코더 중주가 더해져 한층 빛나는 연주회가 됐다.

소프라노 파트 연주자인 최다혜 학생은 “지난 1년 동안 연습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리코더로 인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이번 연주회를 끝으로 리코더부를 떠나게 돼 서운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