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보고대회가 지난 18일 웨딩블랑 3층 다이아몬드실에서 개최됐다.
거제시 청소년 상담전문기관인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윤수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운영보고대회에는 CYS-Net 운영협의회 및 실행위원회 위원, 1388 청소년지원단, 학교폭력상담자, 자원봉사자, 교장·교사 등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실무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운영보고대회에서는 2012년 한 해 동안 청소년을 위해 진행된 많은 상담 사업과 추진 내용들을 토대로 성과보고와 청소년 관련 실태조사 발표가 이뤄졌으며, 청소년 상담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모범 청소년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이날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은희 청소년동반자, 1388 청소년지원단 정영호 단원, 조선아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강수린 양, 심리극 동아리 류하영 양이 거제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운영협의회 및 실행위원회와의 유연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CYS-Net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운영 목표와 방향, 비전을 논의해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의 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CYS-Net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적극적인 상담으로 지역의 청소년에게 다양한 자원 및 지원체계를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 다각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