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학교영양사회·해금강테마박물관,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 특설무대에서 개막한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에 지원청과 교육기부 협약을 맺어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친 해금강테마박물관 및 거제학교영양사회 등 2개 기관단체와 함께 참여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는 경상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89개의 전시·체험 행사 및 부대행사로 이뤄져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거제학교영양사회는 ‘전통식문화 계승과 상생하는 거제 학교급식’이라는 주제로 전통식문화 계승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우리 쌀의 위대한 변신, 쌀 케잌’을 전시하고 ‘거제 특산물 유자차 시식’과 ‘삼색절편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통신수단의 변천사와 함께 아련하게 추억으로 떠오르는 그 때 그 시절 학교교육의 모습을 전시하고, 교복 입기 체험 행사 등을 마련했다.
최현삼 교육장은 “교육기부는 아름다운 손길”이라며 “지역사회에서 교육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관단체의 프로그램이나 개인 재능을 발굴해 교육기부 프로그램화 시켜 학교교육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