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거제교육지원청,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 거제신문
  • 승인 2013.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학교영양사회·해금강테마박물관,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 특설무대에서 개막한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에 지원청과 교육기부 협약을 맺어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친 해금강테마박물관 및 거제학교영양사회 등 2개 기관단체와 함께 참여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경상권 교육기부 박람회는 경상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89개의 전시·체험 행사 및 부대행사로 이뤄져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거제학교영양사회는 ‘전통식문화 계승과 상생하는 거제 학교급식’이라는 주제로 전통식문화 계승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우리 쌀의 위대한 변신, 쌀 케잌’을 전시하고 ‘거제 특산물 유자차 시식’과 ‘삼색절편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통신수단의 변천사와 함께 아련하게 추억으로 떠오르는 그 때 그 시절 학교교육의 모습을 전시하고, 교복 입기 체험 행사 등을 마련했다.

최현삼 교육장은 “교육기부는 아름다운 손길”이라며 “지역사회에서 교육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관단체의 프로그램이나 개인 재능을 발굴해 교육기부 프로그램화 시켜 학교교육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