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포복지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누리보듬 장난감도서관을 설치, 운영 중이다.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장난감도서관은 현재 800명의 회원이 가입, 연회비 1만원에 사용료 없이 이용 중에 있다.
장난감도서관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다문화가정, 차상위, 장애인가정(1∼3등급)에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하고 있던 중, 지역 주민에게도 장난감을 대여해 달라는 민원 접수로 시민들에게도 장난감을 저렴하게 대여하는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금액에 따라 500원에서 5000원까지 대여금을 받고 장난감을 대여할 계획이며, 일주일 동안 1회 2점까지 대여(육아용품은 30일)가 가능하다.
현재 365종의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보유하고 있는 장난감도서관은 앞으로 300만원 가량의 장난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Daum 희망해의 지원으로 추가 구입해 보유할 예정이다.
한편 장난감도서관은 놀이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집단프로그램, 토이봉사단프로그램, 영화상연, 펀-펀 영어읽기, 어린이집·유치원 견학, 연극공연, 저소득가정아동 장난감 지원사업 등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옥포복지관 장난감 대여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639-814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