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달 26일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체육 활성화 및 운동부 청렴실천운동 확산을 위한 즐거운 학교 만들기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2013년 학교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와 운동부 청렴실천 의지의 확산, 학생들이 즐거운 교육 실현을 위해 필요한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참여형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방안 등을 강구했다.
또한 새로운 교육 실현을 위해 도교육청이 제안하는 정책과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이 참여하는 정책 요구안이 만나 더 풍부하고 새로운 교육의제 발굴을 목적으로 참여자 모두가 제안자가 돼 새로운 소통과 참여방식으로 상호연대와 집단 지성의 지혜를 모아 구체적 실현 방안 마련을 모색했다.
아울러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학교폭력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교체육활성화 방안 및 학교운동부 청렴 실천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분임토의를 하고, 청렴실천 결의대회로 이번 행사의 취지를 더욱 굳건히 다짐했다.
최현삼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이 학교 문제를 중심으로 일상적인 소통 시스템을 모색하고 학교체육활동의 활성화와 운동부 청렴 실천 홍보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