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13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보건·정화·급식 업무담당자 및 행정실장 286명을 대상으로 ‘2013 학교 보건·정화·급식 기본방향 및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보건·정화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건교육, 학생건강검사, 학생정서·행동발달 관리,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학교정화구역 관리, 학교 공기질 관리, 석면 관리 등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보호를 증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목적에 뒀다.
2부에서는 급식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와 영양관리 및 식생활지도, 우수식재료 사용 확대, 무상급식 경비지원 확대, 전통식문화 계승을 위한 식생활 교육 시범학교 운영, 우수한 지역 먹거리의 우선 구매를 위한 공동식단 및 공동구매 추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경남도교육청 감사총괄담당 김기열 서기관의 ‘학교급식 청렴교육’으로 급식 관계자의 청렴에 대한 인식전환을 유도해 청렴문화 정착 계기를 마련했으며, 거제시청 환경위생과 조정순 주무관의 ‘나트륨 올리go, 건강 올리go’ 교육으로 나트륨 섭취량 증가에 따른 학교급식에서의 나트륨 저감화 방법을 제시해 학교급식 담당자의 호평을 받았다.
최현삼 교육장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길은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거제교육’이 실현되는 길임을 인식해, 올 한해도 일선학교 담당자들이 자기 분야의 업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