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과 교습학원·교습소 교습시간 단축
학교교과 교습학원·교습소 교습시간 단축
  • 거제신문
  • 승인 201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초등 오후 9시·중등 오후 11시까지 가능…고등 현행 24시까지 제한

경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지난 13일 저년도 12월 학교교과 교습학원 및 교습소 교습시간 단축을 주요 골자로 하는 ‘경상남도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를 공포했으며, 이 가운데 교습시간 단축 규정은 1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야교습시간 단축은 청소년기 학생들의 신체·정신적 건강보호와 심야시간대 늦은 귀가로 인한 위험성, 학교교육 정상화 등을 고려해 교습시간을 초등학생은 오후 9시까지, 중학생은 오후 11시까지로 각각 단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고등학생은 현행과 같은 24시까지로 제한한다.

또 학교교과 교습학원 가운데 독서실은 현행과 같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지만 보호자 동행이나 독서실 제공 차량을 이용한 안전조치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24시에서 다음날 5시까지 출입을 금지하게 된다.

교습시간 제한을 위반하는 학원 및 교습소는 지도·단속을 통해 1차 경고, 2차 교습 정지, 3차 등록말소의 행정처분에 처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습시간 단축 시행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충분한 수면 시간을 보장하고 심야시간 귀가에 따른 위험요소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아울러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