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취업지원 및 사회 참여를 촉진하고 여성단체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거제시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사업은 여성취업 및 사회참여확대, 여성복지증진 및 인권강화, 양성평등촉진사업, 여성녹색생활분야, 다문화·한부모 가족 지원, 출산장려 및 보육지원, 그 밖의 여성발전을 위해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 7개 분야다.
거제시 여성발전기금은 2013년까지 20억원 조성 목표로 매년 2억원씩 출연을 하고 있으며, 기금 지원사업은 2007년부터 6년간 총 49개 단체에 대해 2억3100만원을 지원했다.
2013년 지원액은 총 6000만원으로 1개 사업당 700만원 이내로 지원되며, 신청된 사업은 심의를 거쳐 거제시 여성발전위원회에서 4월말까지 심사를 해 최종 지원대상 사업 선정과 지원금액을 확정한 후 5월부터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거제시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이나 여성단체 등이다.
단 국가나 지자체, 공익법인, 사회교육기관 등과 유사 중복사업이거나 단순 집합교육 및 세미나사업, 단체 홍보성 사업, 단체운영과 관련된 경상적 사업비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공모 신청서는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새소식’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접수는 18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 거제시 주민생활과 직접 방문 접수분에 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여성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촉진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