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간부수련회는 리더십 함양을 위한 수월중학교의 자체 프로그램과 통영 청소년 수련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리더가 가져야 할 올바른 가치관과 책임의식을 길러주는 것을 물론, 이를 통해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민주의식을 함양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학생들은 22일 입소식을 가지면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간부수련회의 취지와 1박 2일간의 일정을 전달받고 조별로 숙소를 배정받았으며 과정활동(1) ‘전략적 게임을 통한 리더십 향상’, 과정활동(2) ‘가자! 승전의 바다로!! 공동체 해양훈련’을 체험했다.
22일 밤에 진행된 수월중학교 자체 프로그램 과정활동(3) ‘공감과 소통’에서는 수월중학교 이정주 인성교육부장의 지도 아래 학생들의 진지한 참여가 이뤄졌다.
학생들은 주로 학생회 간부로서 지녀야할 바람직한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프로그램이 끝나고 숙소에 돌아가서도 열띤 토론 또한 멈추지 않았다.
수월중학교는 이번 간부수련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가 가려고 하는 교육방향을 공감하고 수월중학교 학생회 간부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했으며, 학생회와 학급 반장이 교사와 학생 사이의 원활한 소통 역할을 수행하여 보다 하나된 마음으로 명품 수월중학교를 건설해나가는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