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농수산물 수출시책 평가서 장려·신장상 수상
시, 농수산물 수출시책 평가서 장려·신장상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1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시책평가결과 제17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시상식에서 수산물은 장려상, 농산물은 신장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7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경상남도 주최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거제시는 수산물 수출 분야 장려상과 함께 상 사업비 700만원, 시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농산물 수출 분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신장상 수상과 함께 상 사업비 500만원, 시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또 거제면 옥산리에서 파프리카를 수출하는 이정모(53세)씨는 3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거제시는 FTA의 파고를 뛰어 넘고 농업경쟁력 향상 및 수출농업을 중점 육성하기 위해 유자즙(청), 파프리카, 알로에 등 주요전략품목 생산 기반 규모를 확대했다.

한편 수출농업의 경영역량강화, 고품질 농산물생산 첨단 신기술보급, 수출농가 물류비 지원, 농약 안전성 강화 등 종합적인 수출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농산물을 일본, 중국, 유럽, 미국, 동남아 등 해외로 318톤 144만 달러 수출하고 수산물은 미국, 케나다, 유럽 등 1699톤 1542만 달러를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거제시는 올해 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수출농가 노후시설 현대화, 고유가 대응 에너지절감시설 설치, 수출물류비 지원 등 다양한 수출 육성시책을 지속추진하고 있다. 

또 수출품목 다변화를 위해 유자즙, 유자 빵, 알로에 가공제품 등 신규품목을 발굴해 세계농산물과 경쟁할 수 있는 수출농업을 육성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