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과학체험교실에서 미래의 희망을 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과학체험교실에서 미래의 희망을 보다
  • 거제신문
  • 승인 201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30일 다목적홀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 - 과학이 희망으로!' 행사를 실시했다.  '소통하며 함께 나누는 희망 과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접하는 기회와 미래 세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범·시연 과학실험부스의 설치·운영 등으로 체험의 재미를 더했다.

제1부 과학체험마당에는 펌프로 공기 쏘아 올리기, 야구하기, 온도계 만들기, 배추벌레 로봇 만들기, 열의 원리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됐다.

제2부 이벤트마당에는 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사과나무' 팀이 준비한 도전 과학 골든벨 OX 퀴즈풀기 등이 푸짐한 상품과 함께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아주초 5학년 김현서 학생은 "평소에 과학은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원리를 아니까 재미있고 신나고 과학에 대해서 새롭게 배웠다"고 말했다.

옥포초 5학년 이수찬 학생은 "과학체험행사를 통해 과학의 꿈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 중이다.

행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