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중 과학의 날 행사 개최
하청중 과학의 날 행사 개최
  • 이화영 학생기자
  • 승인 2013.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청중학교 전교생들이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청중학교는 최근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의 중요성을 깨닫고 직접 체험해 보는 과학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당일 한자리에 모인 하청중 전교생들은 각자 맡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과학기술 등을 접했다. 평소 관심 없던 분야에서 재능을 보이는 학생도 있었고, 일부 학생들은 모처럼 학교공부가 아닌 다른 활동에 집중하며 상기된 표정을 보이기도 했다.   

과학의 날은 일제강점기에 과학기술 보급회를 창시한 김용관 선생이 과학의 생활화를 목표로 1934년 4월19일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계몽운동으로 시작된 것이다.

특히 과학의 날은 학생들이 판에 박힌 공부에서 벗어나 과학기술과 좀 더 가까워지고 동시에 스스로 알지 못했던 재능을 깨닫게 해주는 날이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과학기술은 각광받고 중요하게 여겨지는 분야다. 이런 분야에 대해 잘 모르고 미숙한 학생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마음으로 과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일 것이다.

무엇보다 요즘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큰 고민을 가지고 있는데, 검사나 상담이 아닌 체험활동을 통해 잠재적인 재능을 발굴하는 것 또한 진로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과학체험 활동은 그저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과학을 학생들이 즐기며 과학의 중요성과 그것의 또 다른 모습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