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축산농협이 주관하고 거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종합사회복지관, 해금강로타리, 두바퀴합창단, 쉐보레고현대리점, 거제시교육지원청 등에서 후원하는 ‘동전한줄 탑쌓기’ 대회가 오는 31일 거제축협 중앙지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장애인차별금지법개정과 관련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고 일반인들과 똑같이 도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다.
동전한줄 탑 쌓기는 3분동안 100원짜리 동전을 아무런 도구 없이 세로 한 줄로 쌓고 동전탑의 형태가 3초 이상 유지돼야 하며 최고높이 쌓는 사람이 우승자가 된다.
특히 올해는 선착순 531명의 장애인가족을 초청할 계획이며 쌓아올린 동전은 참가자 본인의 이름으로 전액 장애인을 위해 기부 된다.
거제축산농협 김수용 조합장은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공익기관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부문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이렇게 매년 보여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거제축산농협은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한마당대축제, 어린이그림 그리기대회 등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를 매년 개최해 왔으며 이번 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기부행사에 참가하는 도전자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우수기록자 3명에게는 별도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거제축산농협은 이번행사를 위해 100원짜리 동전 5만개를 준비하고 행사장에서는 농산물직거래장터, 민속놀이체험, 무료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31일까지 거제축산농협 전지점 및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등 장애인단체에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