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고, 세계 책의 날 행사에 학생들 관심 폭발
연초고, 세계 책의 날 행사에 학생들 관심 폭발
  • 차재준 학생기자
  • 승인 201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고등학교(교장 강정일)가 최근 개최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연초고는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책의 날, 책속으로 풍덩! 행복으로 더덩실!'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 행사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 행사의 주요 이벤트는 도서위원들을 주축으로 진행된 △독서 UCC 공모전 △감동을 말하다 △1인1책 나누미 △사제 책드림 △연체자 클린데이(CLEAN DAY) △책의 날 기념품 증정 △D.I.Y 책갈피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이벤트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가운데 특히 'D.I.Y 책갈피'와 '연체자 클린데이'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D.I.Y 책갈피는 도서관에 비치된 북커버를 이용해 자신만의 책갈피를 만드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개성이 잘 표현됐다. 연체자 클린데이는 대출기간 중 도서관을 찾는 연체 학생들에게 도서관 이용교육과 함께 대출정지를 해제해 주는 활동이다.

또 선생님들이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추천하고 이를 추첨을 통해 학생들에게 선물하는 '사제 책드림' 행사를 통해 교사와 학생이 하나되는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사탕과 책갈피를 무료로 제공해 관심을 유발했으며 대미를 장식한 도서관 퀴즈는 즉흥적 이벤트였지만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