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제일고, 직업인 초청 진로직업체험
거제제일고, 직업인 초청 진로직업체험
  • 거제신문
  • 승인 201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제일고등학교(교장 정연범)에서는 지난 29일 ‘2013학년도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직업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직업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바람직한 직업관을 갖게 하는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업인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로운 진로직업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의 선호도와 진출 가능성이 높은 직업인들이 선정됐으며 상담/심리(초청 강사 김남국), 보건행정ㆍ병원경영(강영구), 호텔ㆍ관광(박정민), 유아교육(원강희), 사회복지ㆍ공무원(이종만), 회계ㆍ금융(손상몽), 기계공학ㆍ설계(김창욱), 간호(안성아), 조선ㆍ선박(이봉균), 호텔조리ㆍ식품영양(최영준), 전기ㆍ중공업(김시용), 부사관ㆍ직업군인(김한주) 등이 초청됐다.

이날 행사에서 5ㆍ6교시 동안 학생들 1인당 2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직업체험활동 후 활동소감문과 평가서를 작성하여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직업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하여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사회 인사나 학부모가 교육현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