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힘으로 교육의 힘을 꿈꾼다”
“생각의 힘으로 교육의 힘을 꿈꾼다”
  • 한은진 시민/객원기자
  • 승인 2007.05.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거제교육청서 ‘거제교육발전을 위한 시민모임’ 출범
▲ 거제교육발전을 위한 시민의 모임이 지난 10일 거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거제교육발전을 위한 시민의 모임’이 지난 10일 출범했다.

거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는 김환영 부시장, 윤동석 거제교육장, 김해연 도의원, 이행규 거제시의회 부의장, 백순환 민주노동당 거제시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한 ‘거제교육 발전을 위한 시민의 모임’(이하 거제교육모임)은 지난 2005년 9월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던 거제지역 고교평준화 추진위원회 활동하며 느꼈던 교육발전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다.

거제교육모임은 평준화는 물론 지역의 교육문제를 종합적으로 다루며 분명한 대안을 마련,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유연하고 객관적인 자세로 냉철한 판단을 통해 교육사업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거제교육모임은 “부끄러움과 한계와 구태의연한 태도를 벗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새로운 고민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시 일어서는 몸짓의 소리”라는 출범취지를 밝히고, 동참을 호소했다.

이날 회의에서 거제교육발전을 위한 시민의 모임 규약과 사업계획, 예산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공동대표(당연직 참여단체장)와 반대식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을 상임대표로 선출했고, 최양희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 사무국장이 집행위원장을 맡았다.

거제교육모임 관계자는 “참여를 희망하는 거제시민은 누구나 거제교육발전을 위한 시민의 모임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새로운 교육대안의 패러다임을 창출하는데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거제교육모임은 ‘생각의 힘으로 교육의 힘을 꿈꾼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거제실정에 맞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겠다는 열린의식으로 꼭 필요한 모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치시대 2007-05-23 14:56:34
참교육학부모회에 조언하고자한다. 고교평준화만이 무조건 선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스스로 인정한 셈이되어 다행스럽다. 다만 교육시민연대모임은 특정단체의 전유물처럼 생각해서 그렇게 운영되어서도 안된다.제안해서 할 것이 아니다.지역의 시민단체가 하나도 안들어간것이 이상하다. 전부 정치 출마예상자 이거나 지망생, 그리고 전교조가 대부분인 듯하다,. 언제나 획일화에 반대하고 전체주의적인 교육의 수요자중심의 의사가 찰저히 배제된 고교평준화문제는 30년이 넘은 이제도는 이제 정보화사회에서 다시금 생각해야한다. 공교육은 강화되어야하지만 고교평준화는 천박한 논리를 접고 깊이있는 논의를 해야한다.

교육만세 2007-05-11 17:43:03
거제교육모임이라.
그들만의 잔치가 되지 않길 기대합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하지 않은 걸로 아는데 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부디 제발 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