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2, 은상1, 동상3, 장려3 수상 영광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임규)가 지난달 30일 개최된 ‘제3회 경남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에 출전해 금상2, 동상3, 장려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아이템, 비즈니스영어, 정보 활용능력, 쇼핑몰 디자인, 금융실무, ERP 등 총 8개의 경진대회 종목과 경연종목인 동아리한마당에 경남도내 15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총271명의 학생이 참가해 자웅을 겨루었다.
각 종목별 금, 은, 동상 수상자는 오는 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 경진대회에 경남을 대표해 출전하게 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거제여상은 동아리한마당 종목에서 치어리더팀(팀명 아이리스, 15명으로 구성)과 쇼핑몰 디자인 종목에서 이태연(2년)양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종목에서는 박샛별(2년)양이 은상, 창업아이템 종목에서 박초롱(2년)과 취업진로포트폴리오 종목에서 김슬아(3년), 한해령(3년)양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윤임규 교장은“이번 대회의 결과는 우리학생들에게 노력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그동안 지도하신 선생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본교학생들이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의 창의적인 실무능력과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교육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