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26개 초등학생 대상 110여 명 참석, 경제 골든벨도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는 지난 15일 상의 3층 대회의실에서 거제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공회의소 함께하는 제7회 초등학생 창의적 리더십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는 거제시내 26개 초등학교에서 각 학교를 대표하는 어린이 회장·부회장 및 재학생 110여명이 참석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교육은 제1교시 ‘미래 기업과 직업’, 제2교시 ‘기업가 정신’, 제3교시 ‘나도 CEO’, 미래 기업 만들기, 우리가 만든 기업 발표하기, 기업투자하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시간에 진행된 ‘경제 골든벨’은 이날 진행된 경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 등을 퀴즈로 내고, 틀린 어린이들은 탈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이 각자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열기가 고조 되기도 했다.
경제 골든벨에서 우승자가 된 거제중앙초 6학년 박민영양은 “원래 제 꿈이 경영자인데 오늘 골든벨까지 우승하게 돼 좀 더 확실한 경영인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라고 말했다.
경제 골든벨 우수상은 삼룡초등학교 6학년 박준혁, 장려상은 장승포초등학교 6학년 고현민 학생이 수상했고, 장평초등학교 5학년 정우주 학생은 학년별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원경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제지역의 기업인들을 대표하는 우리상공회의소는 언제든 어린이들을 위한 일에 열과 성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