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주민자치위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
아주동 주민자치위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
  • 거제신문
  • 승인 201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ㆍ의류나눔행사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즐거운 하루 선물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항만)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아주공설운동장에서 다문화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다문화가족한마당 잔치 및 의류 나눔 행사’와 ‘다문화가족 친정방문 지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로 다른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다문화가족 간 화합과 우애를 다지고 더불어 사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단체줄넘기, 대형공굴리기 등의 화합행사와 의류나눔행사,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행사 순으로 진행되며 다문화가족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노래자랑에 앞서 축하공연에서는 다문화가족출신으로서 ‘거제시 전국노래자랑’편에서 1등상을 수상한 플로렌티나 씨가 초대가수로 분위기를 북돋았다.

또 신남희 민요가수, 원준희 거제경찰서 감사실장, 이영환 기타강사, 김주아 가수가 차례로 초청되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다문화가족 친정방문 지원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아주동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 4인에게 모국방문을 위한 가족 왕복 항공권을 지급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항만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사회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해 모두가 함께 공존하는 건강한 사회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사내협력업체, 경남은행 옥포지점 등 지역업체 및 기관단체는 이날 행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