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교직원 대상 ‘입시 변화와 대시’ 주제 연수 실시

연초고등학교(교장 강정일)는 지난 2일 ‘2014년 입시변화와 대비’라는 주제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창원용호고등학교 3학년 진학지도부장을 맡고 있는 김종승 교사를 초청해 교직원들에게 달라진 2014년 대입전략과 효율적인 지도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김종승 교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겸 대입상담교사, EBS 대입상담교사, 경상남도 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진학상담교사, 부산대학교를 비롯한 영남권 다수 대학의 입시자문위원 등에서 학생ㆍ학부모ㆍ교사를 대상으로 입시 설명회를 갖고 있다.
김 교사는 이 자리에서 “2014년 대입은 국어ㆍ영어ㆍ수학과목이 선택형(A형/B형)으로 바꿈에 따라 학생들이 어느 유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유ㆍ불리가 다르게 적용할 전망이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혼란이 커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번 연수는 교사들에게 내년 대입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학생들이 수준에 따른 유형선택 지도방법과 곧 시작되는 수시와 정시지도의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 수립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 졌다.
연초고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학생들의 소질과 역량에 따라 학업과 진학지도에 최선을 다해 온 만큼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2014년 수시와 정시 모집에서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합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으려는 교직원들의 열의가 뜨거운 현장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