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여름방학 행사 ‘풍성'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여름방학 행사 ‘풍성'
  • 거제신문
  • 승인 2013.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드버그머신 프로젝트, 줄기세포와 생명공학, 천체 투영관 체험활동 등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 영재교육원은 2013년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영재교육원 재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오는 13일 제산초 시청각실 등에서 2012년 교육부분 신지식인상 및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산청초 이영민 교사와 올해의 과학교사상(중등부분)을 수상한 경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강사로 활동하는 진주제일중 김운화 교사를 초청해 특강 및 산출물 지도를 실시한다.

뿐만 아니다.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초등수학과학반의‘골드버그머신 프로젝트’가 영재교육원 및 경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3일간 열린다.

이 행사에는 경상대과학영재교육원 원장인 양기열교수의‘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재료 개발 및 응용’ 경상대 수의과학대학의 동물병원 원장인 이성림 박사의‘줄기세포와 생명공학 동향’ 동물병원 황재민 박사의‘동물 병원 운영의 실제와 진로교육’등의 특강 및 연구소 견학이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경남과학교육원에서‘천체 투영관을 활용한 체험활동’이 실시된다.
 
또 초·중등 발명반 학생 30명은 예천천문대와 안동하회마을로 국내체험학습을 떠날 예정이다. 특히 중등 발명반 15명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2박 3일간‘바다와의 동거’라는 주제로 국내 해양체험캠프를 실시한다.

해양체험캠프는 한국해양과학연구원 남해분원과 교육기부를 통한 행사며 국립 해양박물관 체험활동, 해양과학, 해양스포츠, 선박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중등 수학과학반은 내달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대전에 있는 카이스트 방문 및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경기 가평 천문대 및 남양주에 위치한 수학문화원 체험활동을 펼친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열정과 봉사로 거제의 인재를 육상하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인재육성의 산실이 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 거제영재교육원은 7개반에 220명의 학생들과 33명의 강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01년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인가 받아 200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경남 최초의 지역교육청부설 영재교육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