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이 문화로 즐거워지는 특별한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신명난 음악과 춤, 다채로운 퍼포먼스 등으로 꾸며진 고품격 공연예술축제 ‘2013 블루거제페스티벌’과 ‘토요상설무대’가 문화시민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키며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여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2013 블루거제페스티벌’에서는 비보이와 레이저 맨의 만남, 신개념 퍼포먼스 ‘쉐도우 쇼’를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함과 동시에 어린 시절의 감성을 이끌어낸다.
또 국내 최고의 기타 천재 듀오 ‘필로스 기타 콰르텟’의 현란하고 수준 높은 연주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거제의 여름밤을 시원하게 수놓을 것이다.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잔치 역시 이어지고 있다. 먼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유럽, 세계를 발견하다’전이 내달 12일까지 펼쳐지고 있다.
특히 내달 10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토요상설무대’는 국내의 유명 공연단체와 함께 지역예술인들에 의한 오케스트라, 직장인밴드, 오카리나 연주, 합창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축제 준비를 총괄하고 있는 김호일 거제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올해가 거제문화예술회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인만큼 이번 블루거제 페스티벌은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지난 10년 동안 시민들과 구축해왔던 문화적 신뢰감을 보여줄 수 있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며 축제기간동안 ‘열대야’없는 거제의 밤을 약속했다.
모든 공연이 무료라서 더욱 즐거운 ‘2013 블루거제 페스티벌 & 토요상설무대’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는 포틀럭 파티와 같은 자유로운 분위기와 경남의 미항 장승포항이 전해주는 시원한 바다내음이 함께 어우러져 깊어가는 여름밤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 및 관람문의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www.geojeart.or.kr, 전화 055-680-1000)로 하면된다.